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전도에 진심인 이유-선한사마리아인의 마음

하나님의 교회가 마음을 담아 전도를 열심히 하는 이유에 대하여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그 이유에 대하여 곰곰이 생각해보았습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예수님께서 교훈하여 주셨습니다. 바로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전도에 진심인 이유를 알 수 있는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

하나님의 교회가 전도에 진심인 이유는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천 년 전 예수님께서 이스라엘 땅에 오셔서 복음을 전파하실 때 어떤 율법사가 질문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예수님은 율법사에게 질문하였습니다.
율법에 어떻게 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는가?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사랑하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실천하는 이웃사랑 전도 

율법사에 대답을 듣으신 예수님은 알고 있는 대로 실천하며 된다고 말씀 주셨죠.
누가 이웃입니까???
율법사는 이론으로는 답을 알고 있었지만 누가 이웃인지, 이웃 사랑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 것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누가 이웃인지,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통해 설명하여 주셨습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

어떤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여리고로 내려가다가 강도를 만났습니다. 강도들은 그의 옷을 벗기고 때렸습니다. 거반 죽기 직전이 된 그를 버리고 떠났습니다.
제사장이 길을 가다 그 사람을 보고 피하여 지나갔고, 레위인도 그를 보고 피하여 지나갔습니다.
그런데 여행 중에 그 길을 지나던 사마리아인이 있었는데 그를 보고 불쌍히 여겼습니다. 그래서 기름과 포도주를 그 상처에 붓고 싸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타던 짐승에 태워 주막으로 데리고 갔죠.
주막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주막 주인에게 돈을 주며 이 사람을 돌보아 주라고 부탁합니다. 부비가 더 들면 돌아올 때 갚아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이 비유를 설명하시며 율법사에게 물었습니다.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 사람의 이웃이 되겠느냐?
율법사는 자비를 베푼 선한 사마리아인이 이웃이라고 답하였고, 예수님께서는 "너도 이와 같이 하라"라고 말씀 주셨습니다.
죽어가는 이를 바라보며 불쌍히 여길 수 있는 마음, 자신의 안일함과 이익을 포기하면서까지 죽어가는 이를 살리는 것! 이것이 이웃을 사랑하는 모습이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이와같은 선한사마리아인의 마음으로 구원의 소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으로 전도하다.

하나님의교회는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는 일인 전도에 마음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전도에 열심인 이유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육체를 살리고자 이 땅에 오신 것이 아닙니다. 만약, 육체의 배부름과 행복을 위했더라면 이 땅의 왕으로 오셔서 많은 기적을 행하셨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망도 없고, 고통도, 슬픔도 없는 영원한 행복이 있는 천국에 데려가 주시고자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영혼의 구원을 주시려고 이 땅에 오셨기 때문에 선한 사마리아인의 교훈은 육신적으로만 이해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죽어가는 영혼 살리는 것! 구원의 소식을 알려서 함께 천국 본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 이것이 최고의 이웃사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죄 사함의 축복이 담긴 유월절도 알지 못하고, 영원한 안식의 예표인 안식일도 모르고, 구원자로 이 땅에 오신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에 대하여 듣지 못하여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웃, 지인, 가족~ 그리고 선한 사마리아인이 처음 만난 이웃을 도왔듯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도 구원의 소식을 알려주고자 하는 선한 마음이 하나님의 교회가 열심히 전도하는 이유입니다.

글을 마치며

이 글을 쓰며 저의 모습을 비춰봅니다.
혹여나 제사장과 레위인의 입장은 아니었을까!
아직도 제 주위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알지 못하는 이들이 많이 있는데 말이죠.
저도 선한 사마리아인과 같은 선한 마음으로 선한 이웃 사랑을 실천해보렵니다.
하나님의 교회 설교 "서로 사랑하라 하신 하늘 어머니" 추천합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 속에 담긴 뜻을 알 수 있어요
https://youtu.be/NMMMCeRGYwk

[하나님의교회 설교] 서로 사랑하라 하신 하늘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 새 언약을 전하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하나님께서 죽어가는 생명을 살린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통해 당신의 살과 피로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들을 살리신 참사랑을 깨우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