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나팔절 절기의 뜻과 축복 그리고 지키는 방법

가을 절기의 시작을 알리는 나팔절!

나팔절 절기에 대하여 알고 계시나요?

절기의 이름 속에 힌트가 있습니다. 나팔과 관계가 있는 하나님의 절기인데요.

오늘 나팔절 절기의 뜻과 축복, 그리고 지키는 방법에 대하여 함께 알아 봅시다.

 

나팔절 절기의 유래와 뜻

나팔절 절기를 간략하게 설명하면 회개의 나팔을 불며 대속죄일을 준비하는 절기입니다.

나팔절 뜻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월절을 지키고 이집트에서 해방받아 그들의 고향인 가나안 땅을 향해 출발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이 해방은 받았지만 바로왕의 마음의 변심으로 특별 군대를 소집하여 이스라엘 민족들을 잡으러 갔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앞에는 홍해바다 뒤에는 이집트의 군대가 쫓아와 두렵고 떨렸죠. 하나님의 권능으로 모세가 지팡이를 내밀자 홍해바다는 갈라졌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바다를 육지처럼 건너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뒤쫓던 바로의 군대들은 바다 속에 수장되었고요.

그 후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하여 십계명을 선포하셨고, 모세는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갔습니다. 이스라엘의 리더자인 모세는 하루, 열흘, 한달이 지나도 내려오지 않았죠.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가 내려오지 않자 죽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리더자의 부재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두렵게 하였고, 애굽에서의 우상숭배의 습관으로 보이는 형상을 원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섬기며 우상숭배를 하게 됩니다. 

40일 후 모세가 시내산에서 내려와 금송아지 우상숭배를 하는 모습을 보고 화가 나 십계명을 던져 깨뜨립니다. 

하나님께서 다시 두번째 십계명을 주시기 위하여 모세를 부르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성력 7월 1일 부터 10일 동안 나팔을 불며 우상숭배의 죄를 회개하였고,

성력 7월 10일 대속죄일에 모세는 하나님께로 부터 십계명을 받아 내려왔습니다.

결론적으로 나팔절은 회개의 나팔을 부는 절기입니다.

 

나팔절의 축복과 지키는 방법

하나님께서 자녀들에게 절기를 지키라고 하실 때는 그 절기 속에 많은 축복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자녀들이 절기를 지키며 많은 축복을 받기를 바라시는 하늘 부모님의 사랑이시지요.

나팔절 절기에는 어떤 축복이 담겨져 있을까요?

1년 동안 살아가면서 알고 지은 죄도 있고, 모르고 지은 죄도 있죠.

1년 동안 아무 잘못없이 살았노라 자부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실수로 누군가에게 피해나 아픔을 주기도 하니까요. 

나팔절 절기를 통해 죄사함의 축복을 받으며 회개의 전도를 힘쓰게 됩니다.

회개의 기도와 전도 

그리고 나팔절을 지키면 그 날 저녁부터 10일 동안 대속죄일을 준비하는 기도주간이 진행됩니다.

1년 동안 살아가면서 지었던 죄, 잘못들을 하나님께 기로도서 아뢰며 용서를 구합니다.

정성과 진심을 담은 기도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여 주시고, 맑고 깨끗한 심령으로 정결하게 하여 주십니다.

나팔절을 지키는 자세

나팔절을 지킬 때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지켜야할까요?

나팔이라는 단어에서 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나팔절 지키는 마음자세

나 혼자, 개인의 회개라고 한다면 나팔이 아닌 다른 이름을 절기명으로 해도 되죠.

나팔은 크게 소리를 내어 알리는 목적이 있습니다.

행군나팔, 기상나팔 등등 크게 소리를 내어 알리는 목적이 담겨 있죠.

나팔을 생각해 볼 때 회개의 나팔을 크게 불어야한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회개의 기도를 큰 소리로 해야한다는 뜻이 아니라

모든 인류에게 회개의 나팔을 불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셨음을 알리고,

하늘에서 지은 죄! 이 땅에서 지은 죄를 용서받고 함께 천국가자는 소식을 알려야하겠습니다.

아직까지 나팔절 절기를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름이 지나 가을이 오면 만나게 되는 나팔절 절기!

많은 분들에게 알려서 함께 회개하고 구원의 축복을 받도록 인도하는 우리가 되어야하겠습니다.

잃어버린 하늘 가족 찾으며 회개의 길을 걸어가는 마음자세!

나팔절을 준비하고 지키면서 가져야 할 마음입니다.

https://youtu.be/Ip4q7BIQSCo

나팔절과 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