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설교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시청 후기

하나님의 교회 설교 유튜브에 보면 많은 주제가 있어요. 

구독 버튼을 눌러 놨더니 신규 하나님의 교회 설교를 바로바로 시청할 수 있어 좋네요 ㅎㅎ

퀸 작가가 오늘 시청한 설교는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이예요.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제목의 하나님의 교회 설교 시청 후기를 남겨 봅니다.


하나님의 교회 설교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요점

하나님의 교회 설교 요점을 정리해 볼게요.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이라는 설교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성경에는 재앙과 심판에 대하여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Image by Gerd Altmann from Pixabay)  

성경 속에 좋은 내용만 담겨 있지 않고, 엄중하고 무서운 재앙과 심판에 대하여 담아 놓으신 하나님의 뜻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나라에 돌아가야 하는데 오직 이 땅의 일에만 올인하는 인생을 걱정하셔서 일깨워주시기 위함이셨습니다.

우리의 본질이 영혼임을 깨닫게 하여 주시고, 우리가 하늘에서 죄를 짓고 이 땅에 쫓겨났음을 깨닫게 하여 주셔서 이 땅에서 죄 사함의 축복을 받아 하늘 본향 돌아가게 하여 주시기 위하여 엄중한 심판과 경고의 말씀을 기록하신 것입니다. 

재앙을 경고하심으로 구원의 기별을 더욱더 소중히 여기며 듣고 지키게 하기 위함이셨습니다.

구약의 스바냐 선지자도, 육체로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님도, 사도 바울과 사도 베드로도 인류가 당할 일에 대한 기록과 경고를 하였습니다.

말라기 4장 1절에 기록된 극렬한 풀무불 같은 날로서 표현된 재앙은 사람이 가진 재물로 임시적인 모면은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완전한 보호를 얻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중 아모스 9장 말씀

아모스 9장2~6절을 읽어 보면 성경에 기록된 재앙은 사람의 수단으로 피할 수 없다고 경고하고 있죠.

오직 하나님의 규례와 법도를 지키는 겸손한 자들만이 보호받을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설교에서 깨닫는 희망의 약속, 유월절

하나님의 교회 설교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에서는 재앙과 심판을 경고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알려주시는 희망의 약속에 대하여 강조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영적인 시온에 와서 겸손으로 하나님의 규례와 법도를 지켰을 때 하나님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구원의 소식을 소개합니다.

대표적인 하나님의 절기가 바로 유월절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중 희망의 약속 유월절

출애굽기 12장 11~14절을 보면 이미 유월절을 선포하실 때부터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이 있습니다.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에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출애굽기 12장 11~14 

유월절은 재앙에서 보호하여 주신다는 하나님의 확실한 약속이 담겨 있기 때문에 인류의 미래를 위하여 가장 필요한 약속이며 희망입니다.

오늘날도 하나님께서 유월절 속에 담아 놓으신 약속은 유효합니다.

희망의 약속이 오늘날까지 이어지게 하시기 위하여 아버지 하나님께서 이 땅에 두 번째 오셨고, 어머니 하나님께서 자녀들과 함께 하여 주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새 언약 유월절 거룩한 절기를 지켜 그리스도의 보혈을 간직한 사람은 재앙에서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이라는 하나님의 교회 설교를 시청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희망의 약속에 귀를 기울이고,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 재앙에서 보호받고 나아가 하늘 본향에 돌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설교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시청 후기 (퀸작가의 느낀점) 

하나님의교회 설교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설교를 시청하며 강하고 엄중한 하나님의 경고의 말씀 속에서 구원과 축복을 주시려는 자녀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간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유월절을 통하여 재앙에서 보호하여 주시고, 천국으로 인도하여 주시는 약속을 담아 놓으신 것은 하늘 죄인의 신분인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사랑이셨습니다. 

설교를 시청한 후 성경을 기록하신 하나님의 깊으신 뜻은 자녀위한 사랑과 희망이었음을 생각하게 됩니다.

구약에서부터 신약에 이르기까지 재앙의 때를 설명하시고, 묘사하시고, 예언하셨던 것은 재앙을 강조하시는 것이 아니라 희망의 절기, 새 언약 유월절을 강조하시기 위하였음을 잊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퀸 작가도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영적 시온인 하나님의 교회에서 새언약 유월절을 소중히 지킬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강조하신 희망의 약속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해주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관련 이미지 (Image by Gerd Altmann from Pixabay  )

하나님의교회 설교 제목에 나열된 단어 재앙, 심판은 두려움을 주기 위한 기록이 아니었습니다.

재앙에서 보호하여 주시려는 하나님의 사랑과 우리 영혼이 불심판을 당하지 않고 천국에서 영원한 행복을 누리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간절하신 마음이셨지요.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약속의 메시지를 생각하시며 하나님의 교회 설교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 시청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 세계 인류가 자신의 재물과 힘으로 잠시 잠깐의 위기 모면이 아닌 하나님의 약속이 담긴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킴으로 온전한 보호를 받길 소망하여 봅니다.

하나님의 교회 설교 -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약속을 링크합니다.

youtu.be/rrLyZ4ZIWC0

하나님의교회 설교 - 재앙과 심판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