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아는언니에게 배운 지식 공유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에 대해 유튜브 아는 언니가 퀴즈로 정리를 해 놓았네요.

그래서 아는 언니와 퀴즈를 풀며 오순절에 관한 성경 지식을 획득하였답니다.

아는 언니에게 배운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관련 성경 지식을 공유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의 유래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절기는 구약의 칠칠절에서 유래됩니다.

칠칠절은 모세가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날을 기념하게 하시려고 제정하신 절기입니다.

초실절로부터 일곱 번의 안식일을 지킨 후 다음날(일요일)에 지키게 되기 때문에 그 특징에 따라 칠칠절이라 부르게 하셨습니다.

모세가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날에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내려 주셨습니다.

그리고 초실절 즉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로 신약시대에는 오순절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오순절은 한자로 다섯 오 (五), 열흘 순 (旬), 절기 절 (節)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초대교회 성도들이 오순절을 지키는 장면을 사도행전 2장 1절에서 찾아볼 수 있고, 사도행전 20장에서 사도들의 전도 행적 중에도 오순절을 지키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오순절은 예수님께서 허락하신 새 언약의 절기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축복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축복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을 지키는 하나님께서 성령의 축복을 허락하여 주십니다.

이천 년 전 초대교회 성도들도 오순절에 성령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베드로를 비롯한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40일째 되는 날에 승천하신 때로부터 열흘 동안 열심히 기도에 힘썼습니다.

오순절 날이 되었을 때 열심히 기도하였던 초대교회 성도들에게 성령의 은사를 내려주셨습니다.

그 결과 두려움에 떨던 초대교회 성도들은 담대한 믿음을 허락받아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줄 아는 분별력, 지혜 등 많은 축복을 받았지요.

대표적으로 방언(외국어)의 은사를 허락받아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오순절 성령을 받기전과 성령을 받은 후의 초대교회 성도들은 폭발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오순절을 지키면 우리도 약속하신 성령의 축복을 허락하여 주십니다.

외국어, 지혜, 교사, 사랑, 온유, 희락 등 성령의 은사를 받게 되죠.

그렇다고 아무런 노력 없이 갑자기 기적처럼 허락되지는 않습니다.

전 세계 복음이 전파되기 위하여 허락하여 주시는 성령의 축복이기 때문에 열심히 복음을 전하며 기도하고 노력하였을 때 그에 합당한 성령의 은사를 허락받게 되는 것이죠.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지식공유를 마치며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에 대하여 아는 언니 유튜브 콘텐츠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보았어요.

퀴즈를 풀며 오순절을 배워보니 기억에도 남고, 재미도 있네요^^

새 언약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서도, 우리가 믿음의 길을 올바르게 걸어가기 위해서라도 성령의 은사를 허락받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오셔서 오순절을 지킴으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아름다운 성령의 은사를 허락받으시길 바랍니다.

 

youtu.be/PMKv_AFUb5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