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기도주간을 준비하며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기도주간을 들어보셨나요?

오순절 전 10일 동안 새벽, 저녁에 기도 예배를 보는 기간을 오순절 기도주간이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의교회 기도주간 (Image by reenablack from Pixabay)

 

오순절 기도주간 동안 정성으로 기도를 올리기 위하여 퀸 작가와 사전 점검을 해보기로 해요.

기도주간에 대해 먼저 알아 봅시다.


하나님의 교회 기도주간

하나님의교회 기도주간은 1년 기준으로 세 번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승천일 저녁부터 오순절 새벽까지 10일 동안 조석 간에 이루어지는 기도 예배가 있습니다.

오순절 기도주간이라고 부르죠.

그리고 두 번째는 성력 7월 1일 나팔절 저녁부터 성력 7월 10일 대속죄일 새벽까지 10일 동안 새벽과 저녁에 기도 예배를 봅니다. 대속죄일 준비하며 올리는 기도 예배라서 대속죄일 기도주간이라고 부릅니다. 

세 번째는 성력 7월 15일 초막절 저녁부터 성력 7월 22일 초막절 대회 끝날 새벽까지 새벽과 저녁에 기도 예배가 있습니다. 초막절 기도주간이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의 교회 기도주간은 이렇게 3번 있습니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성경 구절이 있듯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며, 하늘 자녀들이 하나님과 대화하고, 의뢰하고, 도우심을 요청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평소 올리는 기도에는 개인이 바라고 원하는 내용이 담기게 되지만 기도주간에 올리는 기도는 어떤 절기를 준비하느냐에 따라 기도의 주제가 정해지게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 오순절 기도주간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기도주간은 부족한 믿음, 복음 전파를 위한 담대함, 용기, 말씀 능력, 전도 능력, 아름다운 성품 변화 등 하늘 자녀로서의 성장한 모습을 위한 기도와 복음을 위한 성령의 은사를 구하게 됩니다.

2천 년 전, 초대교회 성도들도 승천일 저녁부터 오직 기도에 마음을 쏟으며 정성을 다했죠. 그리고 오순절 날 성령의 충만함을 허락받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오순절 하면 방언의 은사만 생각하는데 하나님께서는 방언의 은사뿐 아니라 굳건한 믿음, 담대함, 말씀 능력, 전도 능력 등 필요한 성령의 은사를 넘치도록 부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기도주간

 

그래서 믿음이 없어 두려움에 떨었던 사도들이 담대함으로 복음을 전파하게 되었던 것이죠.

그리고 방언의 은사는 세상 교회에서 생각하는 듣지도 못한 이상한 언어가 아니라 외국어입니다.

사도행전 2장을 읽어보면 사도들이 다른 나라의 언어로 말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시대에 방언의 은사를 구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오순절 기도주간 동안 간절히 기도를 올리면 오순절 날 내려주시는 성령을 힘입게 됩니다. 방언의 은사를 받았다고 해서 아무 노력도 하지 않았는데 외국어를 잘할 수는 없지요. 

현시대에는 외국어를 잘 할 수 있는 서적, 강의 등 많은 자료가 허락되어 있기에 기도하며 열심히 공부하였을 때 성령 받은 효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로 한국 선지자가 외국으로 파송되어 3개월 만에 현지어로 설교를 하게 되는 것이 방언의 은사를 받은 모습입니다. 한국선지자 분은 밤낮으로 열심히 기도하며 공부하셨겠죠.

방언의 은사 외 여러 은사들은 개인의 욕심을 채우기 위함이 아니라 복음 전파를 위한 성령의 도우심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대속죄일 기도주간

 

하나님의교회 기도주간 - 대속죄일 (Image by kalhh from Pixabay )

 

하나님의교회 대속죄일 기도주간은 대속죄일을 준비하는 기도입니다. 

대속죄일은 1년 동안 지은 죄를 용서하여 주시는 날입니다.

침례를 받고 하늘 자녀가 되었어도 아직까지 변화받지 못한 모난 성품, 죄의 습성들이 남아 의도했건 의도하지 않았건 여러 죄를 짓게 됩니다.

그래서 대속죄일 기도주간 동안 하늘에서 지은 죄, 이 땅에서 살아가며 지은 죄를 하나님께 아뢰고 용서를 구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대속죄일 기도주간을 준비할 때는 먼저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을 잘하였는지, 주위 사람들에게 상처 주지는 않았는지, 원망과 불평은 없었는지 되돌아보고 하나님께 진실로 회개의 기도를 올리는 것입니다.

대속죄일 기도주간 동안 정성으로 올린 회개의 기도가 상달되어 성력 7월 10일 대속죄일에 하나님께서 완전히 용서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만약, 온갖 나쁜 죄는 다 짓고 대속죄일에 용서를 구한다면 용서받을 수 있을까요?

성경에는 용서받을 수 있는 죄가 있고, 용서받을 수 없는 죄가 있다고 하셨기에 늘 하나님의 뜻대로 올곧게 살아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중심을 다 알고 계시기 때문에 양심불량의 모습이라면 죄 사함의 은혜를 받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면 죄사함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더 바르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속죄일에 하나님께 용서를 구했으니 상처 준 사람에게는 사과하지 않아도 될까요? 진심으로 사과해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대속죄일 기도주간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께서는 하늘 자녀들에게 미안해요, 고마워요, 괜찮아요 등 사랑의 언어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서로 미안해할 줄 알고, 고마워할 줄 도 알고, 잘못을 용서해줄 수 있는 넓은 마음을 가져야겠지요.

퀸 작가는 13가지 어머니 교훈을 생각하며 1년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회개 기도해야 하는 내용을 정리합니다. 때론 죄가 너무 두터워 많은 죄와 실수를 저질렀음에도 생각나지 않는 경우도 있지요.

그래서 잘못한 내용, 고쳐야 할 부분들을 생각나게 해 달라고도 기도합니다.

저는 부족한 부분이 아직도 많아서 많은 회개가 필요하답니다. ㅠ


하나님의 교회 초막절 기도주간

하나님의 교회 초막절 기도주간은 전도축제와 함께 이루어집니다.

농부가 겨울의 묵은땅을 기경하여 봄에 씨를 뿌리고, 정성으로 돌보면서 여름이 지나 가을이 되면 추수를 합니다. 알곡을 추수하여 곳간에 넣는 시기이죠.

그래서 초막절 기도주간 동안은 함께 천국 가고 싶은 가족, 지인, 친구 등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기도를 많이 합니다. 또한 좋은 나무는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는 이치처럼 먼저 진리를 영접한 하늘 가족들이 좋은 나무가 되기 위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성령의 은사를 간구하게 됩니다.

 

하나님의교회 기도주간 관련 성경 구절

 

예를 들면, 양보, 배려, 희생, 사랑, 온유 등 좋은 마음이 되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그리스도의 향기가 나는 사람이 되고자 기도하고 노력합니다.

이 땅에서 이기적으로 살아가던 사람이 갑자기 선해질 수는 없죠. 많은 기도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혹여나 하나님의 교회 성도인데도 아직 부족한 부분이 보인다면 '하나님 믿는 다면서 왜 저래' 이렇게 타박하지 마시고, 그분이 선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되도록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마도 하나님의 규례를 소중히 지키고 있는 분이라면 많이 부족해 보여도 작년보다는 조금 더 변화된 모습일 거랍니다. 


하나님의 교회 기도주간을 준비하며

하나님의교회 기도주간에 대한 설명은 여기서 마치고, 오순절 기도주간을 준비하며 체크해야 할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난님의교회 기도주간을 준비하며 Image by Engin Akyurt from Pixabay  

 

기도주간 때 기도하는 마음자세

기도주간 때 어떠한 마음을 가지고 기도해야 할지 성경 구절을 살펴보겠습니다.

야고보서 1장 6절~8절을 읽어 보면,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고 교훈하여 주셨습니다. 두 마음을 품으면 응답받을 수 없다고 하셨지요. 

기도하면서도 '정말 응답하여 주실까' 하는 의심의 마음이 있다면 응답을 받을 수 없는 것이죠.

자녀에게 좋은 것을 주시려 하는 하늘 부모님이심을 기억하며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권능의 하나님께 확신을 갖고 기도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성을 담아야 합니다. 기도를 올리는 대상은 거룩하신 하나님이시죠.

하나님께 진실한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기도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주간을 준비하며 기도주제 정하기

 하나님의 교회 기도주간은 기도 예배로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3분~5분 정도 새 노래가 잔잔하게 흐릅니다. 기도시간이죠. 이때 기도를 하게 되는데 미리 준비를 하지 않으면 했던 말을 계속 반복하는 경우도 있고, 기도하고도 시간이 남아서 민망할 때가 있기도 해요

퀸 작가가 경험한 부분이라^^;
처음 기도주간에 참여하는 경우 어색하게 여겨지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미리 기도 내용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은 기도 주제를 소개해 드릴게요. 

마태복음 6장 25절에서 34절까지 읽어보면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했을 때 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제일 먼저 기도할 때 78억 인류 구원과 복음에 관련된 기도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풍족한 지혜를 위한 기도, 진리 말씀을 잘 깨닫게 해 달라는 기도, 복음을 전하는 장성한 자녀 되게 해달라는 기도, 성품에 관한 기도, 성령의 은사 간구, 영육 간의 건강 등으로 기도내용을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믿음의 길을 걷다 보면 여러 어려움이나 위기가 닥칠 때도 있거든요. 그래서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지혜와 힘을 간구하는 기도, 시험에 들지 않게 해 달라는 기도는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내용들은 오순절 기도주간뿐 아니라 대속죄일 기도주간, 초막절 기도주간, 일상 기도 때에도 많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글을 마치며 

하나님의 교회 기도주간은 20분~30분 정도 소요되는 짧은 기도 예배입니다.

기존 예배 예식 속에 기도시간이 추가된 형태이죠.

세상 교회처럼 많은 시간을 소요하지도 시끄럽지도 않습니다. 

경건하게 이루어지는 기도 예배이지요.

하나님의 교회 기도주간은 교회 측에서 만든 내용이 아니라 성경에 기록된 대로 절기의 예법에 따라 정해진 기간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확실하고 강력한 축복이 담겨 있지요.

다가오는 오순절 기도주간 때에도 하나님 기뻐하시는 모습으로 기도를 올려서 소원하는 모든 내용들을 응답받고 실천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모두 오순절 성령 축복 많이 받으세요^^

youtu.be/JCrijKK32vg

하나님의교회 기도주간 준비하며 시청하면 좋을 영상설교- 기도의 권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