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해답, 응용

이 세상에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환경을 선택할 수 있었던 것도 아니었죠.

이 세상의 삶이 호락호락하지 않아 어려움과 괴로움도 겪고, 아픔도 겪게 되기 때문에 인생의 근원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나는 어디서 왔는가?

왜 이 땅에 살아가고 있는가?

나는 어디로 가는가?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Image by 733215 from Pixabay  

이러한 질문들은 영혼 문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궁금증을 가져본 적은 있지만 해답을 얻은 사람은 많지 않죠.

하나님의 교회는 영혼 문제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갖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영혼을 지으시고, 삼라만상을 주관하고 계시는 하나님께서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삼라만상의 뜻은 한자어로 온 우주 안에 있는 온갖 사물이나 현상이라는 뜻)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영혼문제에 대한 대표적 질문과 질문에 대한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해답을 정리해볼게요.


영혼 문제 질문 - 나는 어디서 왔는가?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해답 - 하늘나라에서 왔습니다.


살아있는 사람들은 육체 속에 육체를 살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 영혼이 있습니다.

육체 속에 영혼이 존재하며 거울 속에 비취는 육체가 내가 아니라 육체 속에 거하는 영혼이 나의 본질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전도서 12장 7절 

그래서 이 땅의 삶을 마치면 육체는 한 줌의 흙으로 돌아가지만, 영혼은 소멸되지 않고 하나님께로 돌아갑니다. (전도서 12장 7절) 

흙으로 빗어진 육체가 다시 흙으로 돌아가듯, 우리 영혼은 하나님 계신 하늘나라에서 왔기 때문에 다시 하나님 곁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육체는 어디서 왔는가? 생물학적 어머니의 태에서 지어지고 태어납니다. 

영혼은 어디서 왔는가? 하늘나라에서 왔습니다.

사람의 본질은 영혼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해답은 '하늘나라에서 왔다'입니다.


영혼 문제 질문 - 왜 이 땅에서 살아가고 있는가?

하나님의교회 영혼 문제 해답 - 하늘에서 죄를 짓고 지구에 쫓겨났습니다.


 하늘에서 이 땅으로 오신 예수님의 목적을 통해 우리가 왜 지구에서 살아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시려 이 땅에 오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잃어버린 자를 죄인이라고 설명하셨습니다.(누가복음 19장 10절, 마태복음 9장 13절 참고)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잃은 양 비유

결국 하늘나라에서 죄를 짓고 이 지구 땅에 쫓겨 내려온 우리 영혼을 구원하여 주시기 위하여 예수님께서 오셨던 것이죠. 

두로 왕과 고대 바벨론 왕의 전생이 성경에는 기록되어 있습니다. 

빛나고 완전한 영광과 지위에 만족하지 못하고 마음이 교만하여져서 하나님께 반역한 죄를 지었고, 그 죄가 중하여 사망으로 다스릴 수밖에 없는 신분이 되었습니다. 

약간의 지위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이 땅에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도 두로 왕과 고대 바벨론 왕과 전생이 같습니다. 

그래서 '왜 이 땅에서 살아가고 있는가'에 대한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해답은 '하늘에서 죄를 짓고 쫓겨나 사망을 향해 달려가는 인생이 되었다'입니다.


영혼 문제 질문 - 나는 어디로 가는가?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해답 - 죽으면 사람의 영혼은 하나님의 심판대에서 천국과 지옥이 결정됩니다.


사람이 죽으면 육체는 소멸되고, 영혼은 하나님의 심판대로 가게 됩니다. 이 곳에서 둘째 사망 즉 영혼의 사망 여부가 결정됩니다.

사람들은 착하게 살면 천국 간다고 생각하지만 하늘에서 지은 죄를 이 세상에 사는 동안 용서를 받아 죄 사함을 얻게 되면 천국에서 영원한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게 됩니다.

반대로 용서받지 못하고 악한 죄의 습성을 여전히 버리지 못하면 지옥 형벌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영혼문제 하나님의교회 해답 제시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의 포도주를 가리켜 당신의 피로 축복하시고, 죄 사함의 축복을 담아 주셨습니다.

그래서 새 언약 유월절 떡과 포도주 성만찬에 참여하게 되면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희생하신 그리스도의 살과 피에 참예한 것이 되고, 죄 사함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본향 천국으로 가는 길이 열리게 되는 것이죠. 죄 사함의 축복을 받는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새 언약의 절기를 지키며 회개의 삶을 살아갈 때 영원한 행복과 기쁨이 기다리는 천국에 입성하게 됩니다.

그래서 나는 어디로 가는가? 의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해답은 '사람이 죽으면 육체는 소멸하지만 영혼은 하나님의 심판대에서 천국과 지옥이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 천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것이죠.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응용


영혼에 대한 대표적인 질문 3가지에 대한 해답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해답을 응용하면 유추하여 얻을 수 있는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늘의 천사였으며, 우리의 본향이 하늘나라인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이 땅에서 고통과 괴로움을 겪는 인생을 살아야 하는 원인이 하늘에서 지은 죄이기에 하나님을 원망할 수 없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오히려 다시 본향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생의 방향을 바로 잡을 수 있고, 어떠한 목적과 무엇을 추구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원적인 고민도 해소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살아가되 하늘 고향에 돌아갈 수 있도록 새 언약 유월절을 비롯하여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규례를 감사함으로 지켜야 하는 것이죠.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해답 어떻게 명쾌하셨나요? 

영혼 문제 관련 질문에 대한 해답은 우리의 영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만이 정답을 알려 주실 수 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께 나아오셔서 명쾌한 해답과 삶의 의미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youtu.be/we6prng5V28

하나님의교회 영혼문제 관련 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