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와 받게 되는 축복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곧 다가옵니다. 유월절 날짜는 성력 1월 14일로서 봄에 지켜지게 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와 함께 지키고 싶을 만큼 소중히 여기지는 유월절입니다.

그 이유는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축복이 정말 많기 때문이죠.

오늘은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대표적 절기 유월절을 지키려고 하는 분께는 확신이 더해졌으면 좋겠고, 지킬까 말까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지켜야겠다는 결정을 짓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도 , 유월절도 관심이 없으셨다면 관심을 갖게 되길 바라며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 재앙에서 보호받는 축복을 받게 됨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께서 재앙에서 보호하여 주십니다.

유월절 절기의 이름의 뜻과 하나님께서 최초로 지키라고 말씀하셨던 이유를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유월절 뜻은 한자로 넘을 유 踰, 건널 越, 절기 節 로서, 영어로는 PASSOVER, 넘어가고 건너가는 절기라는 뜻입니다.

무엇이 넘어가고 건너간다는 뜻일까요?

하나님께서 최초로 유월절 절기를 제정하여 주셨을 때 주신 말씀 출애굽기 12장을 읽어 보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는 출애굽기 12장 13절에 기록되어 있듯이 유월절은 재앙이 넘어가고 건너가는 축복이 담긴 절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집트 전역에 내린 장자가 죽은 재앙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유월절을 지킨 사람들은 재앙에서 보호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집트 왕자 애니메이션에서도 유월절을 지켜 재앙에서 보호받는 부분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때로는 유월절은 구약의 역사일 뿐이지 우리는 지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출애굽기 12장 14절을 보면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키라'는 하나님의 명령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축복

 

 

결국, 유월절은 구약시대뿐 아니라 어느 시대이든지 지키면 재앙에서 보호받는 축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구약시대에는 흠 없는 어린양의 희생과 어린양의 피로서 지켜졌습니다.

현재 우리는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유월절을 지킬 때에 새 언약의 유월절로서 떡과 포도주에 참여하는 성만찬으로 지키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유월절 어린양으로 이 땅에 오셔서 희생하여 주심으로 당신의 살과 피에 참여하는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킬 수 있도록 축복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친히 육체로 오셔서 희생하시면서까지 새 언약 유월절을 세워주시고, 잊지 않고 마음에 새기도록 유언으로 남기셨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절기는 그리스도의 유언을 기억하여 지키고 있는 참 하나님의 성민들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사람의 힘으로 극복할 수 없는 재앙의 위협 속에서 하나님의 약속이 담긴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킴으로 재앙에서 보호받고 편안과 안전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 죄 사함의 축복을 받게 됨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속에는 많은 하나님의 축복이 담겨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죄 사함의 축복입니다.

사람들이 이 세상에 태어나 살아가게 된 원인을 알게 되면 죄 사함의 축복이 담긴 유월절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 육체 속에는 영혼이 존재합니다.( 창세기 2장 7절)

그리고 우리의 영혼은 육체가 육의 엄마의 태를 통해 만들어져 세상에 태어나기 전에, 지구가 창조되기도 전에 이미 존재하였습니다. 영혼의 존재로서 하나님 곁에서 행복과 기쁨을 누리며 살았었죠. 욥기서 38장에 기록된 욥의 전생을 통하여 우리는 이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 곁에서 행복과 기쁨을 누리며 시공간을 초월하는 차원에서 살아가던 우리 영혼이 왜 지구에 와서 육체 속에 갇혀 살아가게 되었을까요?

그 이유에는 슬픈 사연이 있습니다.

하늘에서 광명한 천사였던 마귀의 미혹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하게 되고, 하나님께서 금령으로 명하신 하늘의 법도를 어기며 범죄 하게 된 것입니다.

그 죄악은 사망으로 다스릴 수밖에 없는 중죄였으나, 우리를 사랑하신 하나님께서는 지구 땅, 육체 속에 우리 영혼을 보내어 죄 사함을 얻고 다시금 천국 본향으로 돌아올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동화같이 여기시는 분도 있고, 교회 가면 죄인이라고 하니 기분이 나쁘다고 여겨지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기억이 안 날 뿐이죠.
성경에는 하늘에서 범죄 한 대가가 '사망'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 시기가 다를 뿐이지 모두 언젠가는 사망을 당하게 되는 인생에 예외가 없죠. 

하늘에서 지은 죄악이 육체를 입으면서 기억나지 않지만 죄의 대가 '사망'을 가진 신분으로 하늘에서 죄를 짓고 이 지구로 쫓겨난 범죄 한 천사라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이는 세상살이를 하며 어려움과 괴로움, 고통을 겪을 때 하나님을 원망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마태복음 26장에는 예수님께서 직접 새 언약 유월절 절기를 알려주시고, 제자들과 지키시는 장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28절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죠.

<마태복음 26장 19절>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마태복음 26장 28절>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면 죄 사함의 축복을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셔서 새 언약 유월절의 약속이 효력이 있게 하시기 위하여 당신의 살이 찢기시고, 당신의 피를 흘리시며 십자가에 희생하셨습니다.

죄 없으신 하나님께서 이 지구 땅에 오셔서 많은 비방과 훼방, 조롱과 멸시를 받으시면서 새언약 유월절을 세워주셨죠.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죄사함과 영생의 축복

 

 

우리들이 유월절을 지키게 하시기 위하여 죽기까지 희생하신 예수님!

예수님의 모습을 통해 하늘의 죄를 용서받게 하여 천국으로 돌아오게 하시려는 자녀 항한 강력한 의지와 사랑을 느끼게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속에는 죄 사함의 축복과 천국으로 인도하여 주시려는 그리스도의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해년마다 유월절을 지키며 죄 사함의 축복을 받는 것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 현명한 자세로 여겨집니다.

이 세상 삶이 마쳐지면 천국의 영원한 행복과 기쁨으로 이어지게 될 테니까요.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유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축복을 살펴보았습니다.

재앙에서 보호받는 축복과 죄 사함을 받는 축복에 대하여 설명하였지만 십계명을 온전히 준수할 수 있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증거, 하나니의 자녀 되는 축복 등 많은 축복들이 유월절 속에 담겨 있습니다.

유월절 지킨 자에게 내려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은 유월절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 충분한 이유가 되리라 여겨집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을 지키고 함께 죄사함과 재앙에서 보호받는 축복 등 많은 축복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하나님의 교회 생각하면 유월절이 떠오르고, 유월절 생각하면 하나님의 교회가 떠오르는 이유가 있습니다.

전 세계에는 굉장히 많은 교회들이 있습니다.

수많은 종파와 교회가 있지만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에서만이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성경대로 유월절 예식을 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지킬까 말까 망설이는 분들에게 긍정적인 선택을 권유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에 관해 몰랐던 분들은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고 확신에 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퀸 작가도 곧 다가올 유월절을 맞이하는 자세를 되돌아보려고 합니다.

유월절 속에 담긴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 그리고 축복을 생각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진심을 담아 지켜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유월절에 대해 포스팅을 하다 보니 아직 유월절을 모르는 지인,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해집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소식을 전해주는 분이 있다면 함께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천국에서도 인연이 이어지길 바라는 그대 향한 사랑의 마음으로 큰 용기를 내었다는 것을 꼭 알아주시길 부탁드려요.

늘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 * 관련된 짧은 동영상 설교입니다.

youtu.be/E-Zw5hymKPA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동영상 설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