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절기 IN 영혼의 정결함과 청량감을 주는 안식일 절기 소개

하나님의교회 절기를 소개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다른 교회에는 없는 절기를 지킨다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성경대로 주간 절기 안식일과 3차의 7개 절기를 지키고 있죠.

주간 절기 안식일은 매주마다 지켜지고 있고요. 유월절을 시작으로 1년 동안 7개 절기를 지키게 됩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는 단순히 하나님의 교회 교리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본 보이시며 인류의 구원을 위하여 허락하여 주신 생명의 규례입니다.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명령이며, 자녀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여 주시기 위해 제정하여 주신 하나님의 규례인 것이죠.

 

하나님의교회 절기 안식일 성경구절

 

하나님의교회 절기 중 오늘은 안식일 절기에 대하여 소개할게요.


하나님의교회 절기 IN 주간 절기 안식일

하나님의교회 절기 중 매주 한 번씩 돌아오는 절기라고 하여 주간 절기라고 불리는 안식일이 있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거룩함과 축복을 자녀들에게 허락하여 주시고자 허락하여 주신 절기이죠.

안식일은 영원한 안식 즉 천국의 예표이기도 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천국에 들어가고자 한다면 주간 절기인 안식일을 지켜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십계명의 4 변째 계명으로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자에게는 거룩함과 축복을 약속하셨죠. 


하나님의 교회 주간 절기-토요일 안식일

하나님의교회 주간 절기 안식일은 토요일에 지켜집니다.

많은 사람들은 흔히 주간 절기로 일요일을 생각하지만 하나님께서는 토요일 안식일 예배를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창세기 2장 1절을 보면 주간 절기의 유래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천지를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에는 편안하게 쉬시며 거룩함과 복을 주시는 안식일을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일곱째 날에 지키는 것이 주간 절기인 것이죠.

각 나라의 사전에 보면 일요일은 첫째 날로 명시하고 있고, 토요일을 일곱째 날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도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요일을 설명할 때 '안식 후 첫날'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신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즉 일요일 전날이 안식일이라는 거죠. 일요일 전날은 무슨 요일인가요? 토요일입니다.

역사를 살펴봐도 토요일 안식일이 맞습니다.

일요일 예배가 생겨나게 된 것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올리신 후 약 100년 때부터이며 교회에 교리화 된 것은 AD321년입니다. 성경에는 일요일 예배 기록이 없다는 것이고, 예수님께서 지키라고 말씀하신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 토요일 안식일

결론적으로 하나님께서 친히 오셔서 자녀들의 구원을 위하여 세워주신 주간 절기는 토요일 안식일이 분명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는 하나님의 가르침을 철저하게 성경적으로 지키는 절기입니다.

안식일 절기 또한 예수님과 사도들이 지켰죠.

예수님께서 복음을 전파하시며 항상 규례로서 안식일을 지키셨고(눅 4: 16),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에도 안식일은 사도들이 지키며(행 17장, 18장) 전승하였습니다. 

마태복음 24장 20절에는 예수님께서 친히 '세상 끝날까지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라고 말씀 주시며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도 끝까지 지켜야 함을 강조하여 주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는 안식일 절기를 지키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 IN 영혼의 정결함과 청량감을 주는 안식일 절기

하나님의교회 절기는 하나님께서 자녀들에게 구원의 축복을 주시기 위하여 제정하는 규례입니다.

천국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려는 하나님의 깊은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안식일 절기도 하나님과 자녀 사이의 표징으로 삼아 주셨고, 죄로 얼룩진 자녀들에게 거룩하게 하여 주시는 축복을 담아놓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 소개

 

어린아이가 운동장에서 뛰어놀다가 집에 돌아오면 얼굴도, 몸도 꼬질꼬질하고, 옷도 더럽고 하잖아요.

그러면 엄마가 아이의 얼굴을 깨끗이 씻겨주고, 코도 '흥' 풀어 주시고, 몸의 청결을 위하여 목욕도 시켜주십니다. 아이의 건강을 걱정하는 엄마의 사랑이죠~

우리 영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의 영혼이 죄의 먼지와 얼룩으로 양심이 더러워지게 됩니다. 양심이 더러워진 것을 계속 씻지 못하게 되면 거룩하신 하나님 곁에 있지 못하고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육체도 씻지 않고 더러운 상태에 있으면 나쁜 세균에 노출되어 건강의 위협이 생기듯 우리 영혼도 정결함을 받지 못하면 사단 마귀의 미혹과 훼방, 시험으로 상처를 받고, 병들어 고통받게 됩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 中 영혼의 정결함과 청량감을 주는 안식일 Image by PublicDomainPictures from Pixabay  

 

그래서 하나님께서 안식일 통하여 한 주 동안 죄로 얼룩진 우리 영혼을 깨끗이 씻어 주시는 것입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곁에 머물며 천국 가기에 합당한 아름다운 모습으로 지어져 가는 축복을 주시는 것이죠. 

안식일은 우리 영혼에게 정결함과 청량감을 주는 소중한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퀸 작가에게 안식일은 마음을 정화시켜 주고, 편안함을 줍니다.

어머니의 따뜻한 품 속에 안겨있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지친 일상과 피로에서 벗어나 힐링하는 시간입니다.

한 주 동안 열심히 나그네 삶을 살아간 영혼이 쉼을 얻고, 편안함을 누리는 편안할 안 安, 숨실 식 息, 날 일 日 이니까요.

안식일 주간 절기를 세워주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교회 절기 중 안식일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함께 주간 절기 안식일을 지키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정결함의 축복을 받고, 영혼의 청량감과 편안함, 그리고 천국의 축복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영혼의 힐링 안식일 ( 하나님의교회 절기 )Image by  No-longer-here  from  Pixabay

 


 

하나님의 교회 절기 관련 유튜브 설교 추천합니다.

제목은 하나님의축복과 안식일입니다^^ 

youtu.be/9PAWj7-3I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