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 : 하늘어머니와 지성소 리뷰 ~ 하늘어머니! 지성소의 비밀이 열리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를 유튜브에서 많이 만나게 됩니다.

각 나라 언어로 번역되어 누구나 성경의 진리 말씀을 배울 수 있죠.

얼마 전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역사에 대한 경이로움과 섬세함을 느끼며 감탄했던 설교가 있어 소개하려고 해요. 

그럼,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리뷰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 하늘 어머니와 지성소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제목은 '하늘 어머니와 지성소'입니다.

마태복음 13장 35절의 말씀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비유로 말씀하시고 창세부터 감추인 것들을 드러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하늘어머니와 지성소 中

감추었다는 것은 비밀이라고 이해할 수 있죠.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하늘 어머니와 지성소편을 통해 구약 율법 속에 담아 놓으신 하나님의 뜻과 비밀을 알 수 있습니다. 

구약 율법은 구약시대 지키는 하나님의 절기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심에는 성소가 있습니다.

성소가 있어야 절기를 예법에 따라 지킬 수 있고, 성소가 없으면 지킬 수 없기 때문이죠.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를 통해 살펴본 구약의 성소 모양

구약의 성소 모양을 살펴볼게요

외부 모양은 번제단을 지나면 물두멍이 보이고 물두멍을 지나면 성소가 보입니다.

성소는 텐트 모양의 집처럼 생겼죠.

텐트 모양의 집처럼 생긴 성소의 출입문을 통과하면 오른쪽에는 떡상, 왼쪽에는 일곱 금 촛대, 정면에는 분향단이 있습니다. 분향단 뒤에 앞칸과 뒤칸을 나누는 휘장이 있죠. 

휘장 앞 칸은 성소, 휘장 뒤 칸은 지성소라고 부릅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는 설교 내용과 관련된 그림이나 영상,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도 어렵게만 여겨졌던 성소의 외부와 내부의 모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구약 성소에 대한 문제를 어렵게 여기시는 분들에게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하늘 어머니와 지성소 시청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를 통해 알게 된 성소와 지성소의 비밀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하늘 어머니와 지성소를 통해 알게 된 성소와 지성소의 비밀을 살펴보겠습니다.

텐트 형태의 성소가 솔로몬 시대에 건물로 지어져서 성전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그래서 성소와 성전은 같은 뜻이고요.

요한복음 2장 20절과 요한계시록 21장 22절을 살펴보면 어린양 이신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휘장 역시 그리스도 예수의 육체를 뜻합니다. (히브리서 10장 19절 참조)

그래서 예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셨을 때 성소의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졌습니다. 

예수님께서 운명하셨을 때 성소의 취장이 찢어진 것은 예수님의 희생으로 지성소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지성소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열왕기상 6장 14절~20절을 읽어보면 지성소의 특징은 성소의 내소이며, 장과 광과 고가 같습니다.

가로, 세로, 높이가 같은 정육면체인 것이죠.

요한계시록 21장 10절~16절을 읽어보면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의 특징 역시 장과 광과 고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하늘어머니와 지성소 관련 성경구절

지성소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 성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리뷰-하늘어머니! 지성소의 비밀이 열리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설교를 시청하고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복음의 역사에 경이로움과 섬세함을 느끼게 된 것이 이 부분입니다.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 갈라디아서 4장 26절

 

장과 광과 고가 같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 성은 하늘에서 내려오신 하늘 어머니를 뜻합니다.

결국, 지성소의 비밀은 성령시대 하늘에서 내려오시는 하늘 어머니 즉 어머니 하나님을 뜻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중 새예루살렘은 하늘어머니를 뜻함

어머니 하나님의 출현을 지성소 속에 담아 놓으신 것이죠.

성소 휘장이 찢어져 지성소로 나아가는 길이 열렸듯 아버지 하나님이 희생하신 후 지성소의 비밀이신 하늘 어머니께서 나타나시게 되는 것입니다.

구약시대 지성소는 굉장히 특별하고 거룩한 곳입니다.

백성들이 죄를 짓게 되면 양이나 염소를 제사장들에게 끌고 가서 자신의 죄를 고백합니다.

 백성들은 죄 사함을 받고 그 죄는 양이나 염소 희생의 제물이 떠 앉게 됩니다.

양이나 염소의 희생으로 죄는 성전에서 담당하게 됩니다. 

그리고 1년에 딱 한번 대속죄일 날! 

대제사장이 자신과 백성들의 죄를 완전히 사함 받기 위하여 지성소에 들어갑니다.

성소에 있던 죄를 지성소에 넘기게 되고 지성소에서 마귀에게 넘기게 됩니다.

이 날! 죄의 시작이며 창시자인 사단 마귀에게 모든 죄를 넘기게 되는 것이죠.

(대속죄일 의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게요)

이렇게 지성소까지 나아갔을 때에서야 비로소 완전한 죄사함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의 신앙이 지성소의 실체이신 하늘 어머니께 나아갔을 때 완전한 죄 사함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모세시대 성소는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하늘의 실체를 본 따서 모형으로 지었습니다.

모세를 통해 성소를 짓게 하시고, 율법을 정립하실 때 하늘 어머니 비밀을 담아놓으셨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창세전부터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계획하시고 이루어 가심에 있어 단 하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하게 이뤄가시는 구속의 역사를 보며 경이로움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구약의 모든 율법 체계 속에 하늘 어머니를 담아 놓으셨음에 셈 세함을 느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로 시청한 '하늘 어머니와 지성소'의 내용은 지성소의 비밀은 하늘 어머니이시며, 하늘 어머니께 나아갔을 때 온전한 죄 사함의 축복을 받아 구원받을 수 있음을 깨닫게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하늘어머니와 지성소 관련 구절

오늘날 아버지 하나님만 믿어도 죄사함과 구원의 축복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성소에 나아가야 온전한 죄 사함을 얻을 수 있듯이 아버지 하나님뿐 아니라 하늘 어머니 즉 어머니 하나님을 믿었을 때 죄사함과 구원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소의 끝에 하늘 어머니가 계심을 꼭 기억하시고, 지성소의 비밀이신 하늘 어머니를 영접하는 구원받을 하늘 자녀 되시길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 리뷰를 마치며 

하나님의교회 영상 설교는 성경을 기준으로 합니다.

영상 설교를 시청하시면 내용에 관련된 영상과 이미지가 삽입되어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자막으로 성경구절도 친절하게 정리하여 주어서 성경이 없는 때에도 시청하기가 편합니다.

하늘 어머니와 지성소 경우는 특히 하나님의 교회 영상 설교를 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어렵게 여겨졌던 구약의 절기, 성소 문제 등이 너무 쉽게 설명되어 있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진리의 핵심이 담겨 있습니다. 어머니 하나님이시죠!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희생으로 휘장을 찢어 지성소에 나아갈 수 있는 새 언약을 허락하여 주셨고, 성령 하나님 안상홍 님께서는 사라졌던 새 언약을 다시금 회복하여 주심으로 하늘 자녀들이 다시금 지성소에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그리고 지성소의 실체이신 하늘 어머니를 알려주셨습니다.

친히 증거도 하여 주셨죠!

엘리사는 엘리야를 따름

여호수아는 모세를 따름

베드로는 예수를 따름

나는 어머니를 따름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도 어머니를 따름!!

우리도 하늘어머니를 따라야 합니다.

youtu.be/EXlEohgJm44

하나님의교회 설교 하늘어머니와 지성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