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성경의 시작과 끝에서 어머니하나님 발견하다.

어머니하나님 계심을 성경적 근거로 확인하여 보겠습니다.

책을 읽어보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머리말에 기록을 합니다. 그래서 머리말 글을 읽어 보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와 핵심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포인트가 되는 내용을 맨 마지막에 기록하며 엔딩을 장식합니다. 그 이유는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독자에게 잘 전달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저도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읽고 싶은 책을 찾을 때 머리말과 끝부분을 살펴보고 선택합니다.

물론 추리 소설과 같은 책은 예외입니다. 추리소설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독자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유발하여 흥미롭게 소설을 읽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핵심을 노출시키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추리소설은 책을 완독, 정독한 독자들이 정확한 결론을 알 수 있도록 집필하죠.

성경은 추리소설과 같은 흥미 유발의 책이 아닙니다. 정확한 주제와 목적이 있는 책이죠.

성경은 하나님께서 기록하게 하시고 정확한 목적을 두시고 인류에게 주신 책이므로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목적에 맞게 성경을 연구하여야 합니다.

성경에서 얻는 구원의 지혜 어머니하나님

디모데후서 3장 15절부터 17절까지 읽어보면 하나님께서 성경을 기록하게 하시고 인류에게 허락하신 목적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디모데후서 3장 15~17절-

그리고 베드로전서 1장 9절을 읽어보면 하나님을 믿는 신앙생활을 하는 목적은 영혼의 구원을 받기 위함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두 말씀을 종합하면 영혼의 구원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신앙생활을 해야 하며, 하나님께서 영혼의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지혜를 주시기 위해 성경책을 인류에게 허락하여 주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을 통해 영혼의 구원을 허락하여 주시는 하나님에 대하여 올바로 이해하고, 구원 주시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여겨집니다.

우리의 영혼의 구원을 목적으로 성경을 기록하게 하신 분으로 성경책의 진정한 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의 저자이신 하나님 또한 구원에 관련된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어디에 기록하셨을까요? 성경의 시작과 끝에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어머니 하나님 존재를 성경의 시작과 끝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경의 시작에서 어머니하나님 존재를 발견하다.

먼저, 성경의 시작 창세기 1장에서 어머니 하나님 존재를 찾아보겠습니다.

성경의 시작에서 발견하는 어머니하나님

창세기 1장 1절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장 1절-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은 어떤 분이실까

히브리어 원어 성경을 찾아보면 창세기 1장에 기록된 하나님이 엘로힘(אֱלֹהִים)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엘(אֵל), 엘로 아흐 (אֱלוֹהַּ)는 하나님, 신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인데 엘로힘(אֱלֹהִים)은 엘, 엘로아흐의 복수형이 엘로힘입니다. 그래서 엘로힘의 뜻은 하나님들, 신들입니다. 

하나님들은 어떤 형상을 지니고 계실까요? 계속해서 성경의 시작 창세기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창세기 1장 26절부터 27절까지 읽어보면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실 때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셨다고 말씀하시며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였는데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구절에서도 하나님은 엘로힘으로 하나님들이라는 뜻입니다. 한 분이 아닌 두 분 이상의 복수의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다는 뜻입니다. 복수의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였는데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다면 하나님의 형상에는 남자의 형상의 하나님과 여자의 형상의 하나님이 계심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남자의 형상의 하나님은 누구십니까? 아버지 하나님

그러면 여자의 형상의 하나님은 누구십니까? 어머니 하나님

결론적으로 창세기 1장 1절에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엘로힘으로 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이렇게 우리는 성경의 시작 창세기 기록에서 어머니하나님 존재를 확인하고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성경의 끝에서 어머니하나님 존재를 찾아보겠습니다.

성경의 끝에서 어머니하나님 존재를 발견하다.

 어머니하나님 성경의 끝에서도 증거 되어 있습니다.

성경의 끝에서 발견하는 어머니하나님

그럼, 성경의 끝 요한계시록 끝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성경의 끝이자 요한계시록 22장의 끝은 성령과 신부가 생명수를 주신다는 내용과 성경에 기록된 내용에서 더하거나 제하면 천국에 참여함을 제하신다는 엄중한 말씀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성령과 신부는 생명수를 주시는 분으로 성경에서는 생명수를 주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으로 증거 되어 있습니다. 성령은 성령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이시고, 신부는 누구십니까?

참고적으로 NIV 영어성경에는 The Spirit and The Bride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의 신부는 당연히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이렇게 성경의 끝에서도 우리는 어머니 하나님의 존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경의 시작과 끝에서 어머니하나님 발견하다.

오늘 성경의 시작 창세기 1장과 성경의 끝 요한계시록 22장에서 어머니하나님 존재를 확인하고 발견하였습니다. 성경의 시작과 끝에 어머니 하나님을 발견하게 하신 하나님의 뜻은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성경을 주신 목적은 구원을 얻을 수 있는 지혜를 주시기 위함이셨습니다. 구원을 주시려는 목적으로 기록한 성경의 시작과 끝에 어머니하나님이 기록되었다는 것은 구원의 핵심 주체이심을 뜻합니다.

구원의 열쇠 어머니하나님 Image by Bruno /Germany from Pixabay  

구원의 열쇠가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영혼의 구원과 천국에 대한 소망 또는 관심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어머니 하나님을 만나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분의 가르침을 따라야 할 것입니다. 

어머니하나님 어디에서 만날 수 있을까요? 성경대로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꼭 만나서 영원한 생명의 약속을 받고, 영원한 행복과 천국을 향해 발걸음을 옮기는 하늘 성민이 되시길 바랍니다.

어머니하나님 관련 창세기 1장 26절에 관한 설명이 담긴 동영상 설교입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youtu.be/elRfGxpS-ls

어머니하나님 관련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