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레코딩 리뷰 및 레코딩 유튜브 채널 소개 (육체로 오신 이유편)

레코딩 리뷰 내용을 이웃님들 블로그에서 보고 흥미를 느낀 퀸 작가!

오늘 레코딩 유튜브 채널을 시청하였습니다. 

어떤 설교를 시청할 지 늘 고민하며 선택을 힘들어하는 퀸 작가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자주 애용할 것 같아 바로 구독을 눌렀습니다.

엄지 척! 도 눌렀지요. 

Image by Gerd Altmann from Pixabay  레코딩 리뷰

퀸 작가가 엄지 척!을 누르며 구독하게 된 레코딩 유튜브에 관해 소개하고 리뷰도 작성해 볼게요.

레코딩 RECORDING 유튜브 채널 소개

 레코딩 RECORDING 채널은 2018년 12월에 개설되어 현재까지 운영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2020년 10월 현재까지 구독자가 1.75천 명이고,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의 조회수는 약 32.577회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18개의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네요.

레코딩은 하나님의교회 설교 내용을 시청한 빛향기님이 간략하게 설교의 핵심을 알려주며 주제에 맞게 설교를 추천하여 주고, 하나님의교회 설교 책자를 소개하여 주는 채널입니다. 

레코딩 리뷰 - 전반적인 레코딩 리뷰

레코딩 구독한 퀸 작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레코딩 리뷰 입니다. 

먼저 전반적인 느낀점 적어 볼게요.

 첫 장면에 테이프 이미지가 나와요. 따뜻한 레트로 감성이군요.

CD 이미지도 아닌 카세트 테이프 이미지!

7080세대 분들에게는 향수를 자극되어 친근감이 갈 수 있겠네요.

그리고 요즘은 레트로 감성이 대세라서 90세대도 공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대체적으로 연출 및 콘셉트가 깔끔합니다.

레코딩 리뷰

평소 화려한 말솜씨나 글 보다 진솔함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서 영상에 많은 기교를 부리지 않아 설교 내용에 집중할 수 있어 좋았고, 진정성이 느껴져 좋았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중 추천하고 싶은 설교나 책자의 요점을 빛 향기님이 말해 주는데 자막도 넣어주셨네요.

귀로 들으며, 자막으로 읽을 수 있어서 내용 숙지가 잘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빛 향기님의 목소리가 듣기에 편안하고 좋네요. 굉장히 친절한 분일 것 같은 느낌입니다.  

레코딩 콘텐츠마다 시청시간이 짧아서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시청시간이 약 3~5분 정도 소요되더군요.

시간이 길어지면 자칫 추천 영상을 보는 것보다 바로 하나님의교회 설교를 시청하거나 청취하게 되기 때문에 시청시간을 짧게 한 것이 레코딩 채널의 장점이 된 것 같습니다. 

 어떤 설교를 들으면 좋을지, 어떤 설교 책자를 선택할지 고민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시간의 제약으로 핵심만 알고 싶은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종교가 없는 무신론의 입장이거나 타 종교를 갖고 계신 분들도 하나님의교회 또는 기독교에 대한 호기심이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다음은 퀸 작가가 시청한 콘텐츠에 대한 레코딩 리뷰 적어 볼게요.

레코딩 리뷰 - 육체로 오신 이유 편

레코딩 콘텐츠 중 퀸 작가는 '육체로 오신 이유'편을 시청했어요. 

퀸 작가가 엄지 척! 을 눌렀던 바로 그 설교이지요.

빛 향기님이 추천한 '육체로 오신 이유' 편 설교에 대한 리뷰입니다.

youtu.be/uQ0kkv-DMwQ

레코딩 리뷰 욱체로 오신 이유 편

그리스도께서 초림 때에도 재림 때에도 육체를 입고 사람의 모습으로 오실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그 이유는 인류를 사랑하셨기 때문이었습니다.

설교 예화가 인상적이었어요.

어떤 사람이 새와 친구가 되고 싶어 새에게 다가가 말을 걸었지만 새는 그냥 날아가 버렸다는 예화였죠.

사람의 언어를 새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친구가 될 수 없었던 거였어요.

새의 친구가 되려면 새의 언어와 환경에 맞추어 주어야 가능한 것이니까요.

하나님께서 영광 중에 백성들에게 나타나신 적이 있었데요.

그때 백성들은 하나님의 신성과 영광을 보고 두려워 떨기만 하였지요.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구원받을 수 있는 방법, 하나님의 자녀로서 살아가야 할 덕목, 축복, 약속, 자녀 향한 사랑의 마음 등의 내용을 말씀하셔도 이 땅에 살아가는 자녀들에게는 그저 번개와 폭풍과 우뢰로 여기며 두려워할 뿐 알아들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사람들과 같은 육체를 쓰시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게 되신 것입니다. 

 육체로 오셔서 사람들이 알아들을 수 있는 언어로 말씀하여 주시고, 문자로 기록하여 주시고, 어떻게 하면 천국에 돌아갈 수 있는지 몸소 본을 보여주신 것이죠. 

다음으로 레코딩 리뷰 플러스 퀸 작가의 깨달음을 담아 볼게요. 

레코딩 리뷰 플러스 퀸작가의 깨달음

원래 더 사랑하는 사람이 양보하게 되고, 배려와 희생을 더 하게 되잖아요.

조물주 하나님께서 하늘 영광을 버리고 이 땅에 오셔서 피조물들과 같은 모습으로 살아가시며 조롱과 핍박을 당하시면서까지 구원의 진리 새 언약을 알려 주시기 위해 희생하신 모습은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깨닫게 합니다. 

그리고 하늘의 죄를 짓고 이 땅에 쫓겨나 살아가는 우리들을 하늘 천국으로 다시 데려가 주셔서 영원한 생명과 행복을 허락하여 주시려는 하나님의 간절하신 마음도 알 것 같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육체로 오셨는데 육체로 오셨다는 이유로 조롱과 핍박을 받으셨다는 것에서 마음이 아픕니다.

육체로 오실 수밖에 없는 이유를 깨닫지 못하고 그저 배척하는 인생들의 모습을 보며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외롭고, 슬프셨을까요.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육체를 입고 오셨을 때에도 고정관념을 깨지 못해 예수님을 배척하고 십자가에 못 받는 엄청난 죄를 짓고 멸망받은 역사를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은 절대 사람으로 오실 수 없다는 고정관념을 버려야 합니다.

이 시대 성경의 예언에 따라 무너진 새 언약 진리를 회복하여 주시기 위하여 두 번째 오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 님!

우리는 그 분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그리고 성경의 예언을 확인하고 예언을 이루시며 이 땅에 오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 님을 영접하는 하늘 자녀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2천 년 전에 육체로 오신 예수님이시자 현시대 다시 오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 님! 그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그 사랑과 은혜를 함께 나누며 공감하는 이웃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랩을 담아 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