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6장 침례란 무엇인가 읽고 느낀점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6장 침례란 무엇인가 읽고 느낀점

하나님의교회 언약과 계명 책자를 드리어 낮에 읽게 되었습니다. 

Image by Pexels from Pixabay , 낮에 책 읽기 

제6장 침례란 무엇인가 읽었어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기쁘네요~

항상 밤에 읽었었거든요!

오늘은 올빼미에서 벗어나게 되었어요^^

낮에 읽는 느낌은 어떤 느낌일까요~ 기대하며 읽어 봅니다.

하나님의 교회 언약과 계명 제6장 침례란 무엇인가 읽고 느낀점 작성을 시작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6장 침례란 무엇인가

하나님의교회 침례 

침례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신앙생활을 시작하는 첫걸음입니다.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맺는 언약이죠.

침례는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터닝포인트가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 언약과 계명 6장에서는 침례의 의미와 사도시대 침례의 역사와 그 속에 담긴 교훈을 설명하고 있어요.

간략하게 내용을 정리해 볼게요.

 

하나님의교회 침례

하나님의교회에서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침례 예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3장 13~17절을 읽어보면 예수님께서 30세에 침례를 받으시고 복음 전파하기를 시작하셨다는 기록이 있어요.

그리고 예수님이 침례를 주시는 모습도 기록되어 있답니다(요한복음 3장 22~23절)

침례가 하나님을 믿는 신앙의 예식이라는 것을 예수님께서 직접 본을 보여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본을 따르는 하나님의교회 침례 예식

예수님께서 침례를 베푸시는 모습을 보면 6개월 또는 1년이라는 기간을 두거나 학습 세례가 아니라 깨닫은 즉시 주십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도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깨닫은 즉시 침례를 베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침례의 의미와 축복

하나님의교회에서 베푸는 침례에는 어떤 의미와 축복이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해 볼게요

침례는 물로서 받는데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받습니다. 

성부,성자,성령의 이름으로 받는 하나님의교회 침례 예식

하나님의교회 침례는 새 생명 가운데 태어나는 예식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새로운 삶을 살아가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침례는 죄로 얼룩진 모습에서 벗어나는 축복을 받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침례는 지나온 삶 속의 죄와 허물을 용서받는 축복받는 예식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새 언약 진리를 믿고 침례를 받으면 구원의 축복을 받습니다.

 

사도시대부터 전승된 하나님의교회 침례

사도시대 복음 역사를 살펴보면 그 시작에는 침례가 있습니다.

새 언약 진리를 전파한 사도들에 의해 진리를 깨닫은 사람들은 모두 즉시 침례를 받았지요.

하나님의교회 침레는 즉시

사도 빌립을 만난 내시, 사도바울을 만난 비단 장사 루디아, 베드로를 만난 고넬료 등 모두 진리를 깨닫고 침례를 받았습니다. 하루에 3천 명, 5천 명이 침례 받기도 하였죠.

침례가 새 언약의 진리 중 하나이며. 신앙생활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도 사도들처럼 새언약을 지키고, 전파하는 교회로서 침례 역시 전하고 권하고 있습니다.

예수님 가르침을 따르던 사도들이 복음을 전하던 시대를 사도시대라고 불러요. 

하나님의 교회 침례 예식은 사도시대 부터 전승된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침례란 무엇인가 읽고 느낀점

하나님의교회 언약과 계명 제6장 침례란 무엇인가 내용은 저의 신앙의 처음을 생각하게 합니다. 

Image by rony michaud from Pixabay  물로서 받는 침례

모태신앙이었던 저는 다른 교회를 다니고 있었어요. 어렸을 적부터 침례 받기를 원했지만 너무 어려서 줄 수 없다며 초등학교 6학년이 되면 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초등학교 6학년이 되길 기다렸다가 침례를 받았었어요.

세월이 흘로 성인이 된 저는  하나님의교회를 알게 되었죠. 그리고 성경 속에 기록된 새언약 진리를 깨닫게 되어 지키기를 원했습니다. 이런 저에게 침례 예식을 설명하며 알려주셨어요.

어렸을 적 기다리고 기다려서 받았던 침례는 구원의 약속이 없는 무의미한 침례였습니다. 그저 형식만 갖추었을 뿐이지 그 속에 하나님의 약속과 축복은 담겨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하나님의교회에서 다시 침례를 받았답니다.

성경에도 다시 침례 받는 내용, 즉 재침례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사도바울이 복음을 전하면서 진리를 알지 못하고 침례 받은 사람들에게 새언약 진리 안에서 재침례를 베풀었지요.

하나님의교회 재침례

하나님의교회에서 재침례를 받았을 때 눈물이 났었어요. 모태신앙으로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였지만 처음으로 하나님의 뜻대로 실천하였기 때문입니다. 시작이 너무 늦은 것은 아닌지 아쉽기도 했고,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라는 마음에 감사의 눈물이 났던 것 같습니다.

그때의 기억은 지금도 잊을 수 없는 감동과 감사로 남아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로 저의 발걸음을 인도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모두 성경을 심각히 연구하셔서 하나님께서 인정하시고 축복 주시는 침례를 받으시길 소망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침례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설교영상을 추천해 봅니다.

제목: 침례는 즉시

watvmedia.org/ko/media/be-baptized-immediately

 

침례는 즉시

응급실에 실려온 위급한 환자를 몇 개월 이상 지켜보는 의사가 없듯이 내일의 운명을 장담할 수 없는 영적 사형수의 입장에 있는 인류에게 죄 사함의 권세가 있는 침례는 한 시도 미룰 수 없는 �

watvme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