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7장 하나님과의 대화 &제8장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다 읽고 느낀점

하나님의교회 관련하여 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설교집, 동화책, 수필집, 시집 등등 많이 있죠. 

하나님의교회 많은 책자 중에서 퀸작가는 언약과계명을 선택합니다.

시작을 하였으니 끝까지 잘 읽어야겠지요.

오늘 주제는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8장 하나님과의 대화, 제9장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이다 두 편입니다.

Image by Pexels from Pixabay , 기도 

집중해서 읽고 느낀점 적어봅니다.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7장 하나님과의 대화 & 제8장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다 내용 정리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7장 하나님과의 대화와 제8장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다 두 편을 읽고 간략하게 내용 정리를 하였어요. 

하나님의교회 언약과 계명 제7장에서는 하나님께 올리는 기도를 하나님과의 대화로 설명하고 있고, 제8장에서는 기도로서 하나님의 능력, 도우심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과 소통하는 방식이 기도라는 뜻이죠.

그래서 신앙생활에 있어 기도는 굉장히 중요한 신앙적 행위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늘 기도하는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기도로서 하루를 시작하시고 기도로서 하루를 마치셨지요. 예수님께서는 3년의 공생애 기간 동안 기도는 하나님의 대화이며,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게 된다는 것을 일깨워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기도는 하나님의 대화, 능력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절에는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교훈의 말씀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라면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기도에 힘써야하겠습니다.

기도에 힘쓰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하나님 뜻에 따라 기도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래서 무시로 하나님께 기도하려고 힘쓰고 있습니다.

Image by Free-Photos from Pixabay , 기도하는 손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기도에 힘쓰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사람의 부족한 지혜와 힘으로는 하나님의 복음사역에 동참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부족함을 기도로서 하나님께 아뢰고 도움을 요청하면 하나님께서 필요한 부분을 넉넉히 허락하여 주십니다.

두번째, 어렵고 힘들 때 하나님께 기도를 올리면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주시고, 헤쳐나갈 지혜를 주시기 때문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엘리야, 모세 등 믿음의 선진들도 기도로서 하나님께 응답을 받아 어려움, 위기를 극복하였습니다. 

세번째, 기도가 하나님과의 대화이며 영혼의 호흡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대화가 단절 된다면 그 신앙생활은 하나님의 온전한 뜻을 받들 수 없습니다.

하나니님의교회 기도는 영혼의 호흡

네번째, 하나님은 가장 은혜로운 대화상대이자 보혜사이시기 때문입니다. 보혜사란 영어로는 카운슬러 (Counselor), 상담자로 표현됩니다. 크고 작은 일들을 하나님께 기도로서 상의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상담자가 되어주셔서 해결책을 제시하여 주십니다.

다섯번째, 기로도서 체험신앙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 기도를 올리고 그 기도에 응답을 받음으로서 하나님의 존재와 하나님의 신성을 경험하고 깨닫게 되어 견고한 믿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기도는 하나님의 신비한 능력을 부르는 거룩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능력, 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기도로서 영혼의 구원에 관련된 부분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하나님께 회개의 기도, 감사의 기도 등을 올림으로 축복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의교회 기도와 다른 교회 기도의 차이점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하나님께 올리는 기도는 다른 교회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점을 살펴볼게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부, 성자, 성령 시대로 구분하시고 시대에 맞는 구원자의 이름으로 기도하여야 응답을 받을 수 있다고 하셨기 때문이죠.

 현 시대는 성령시대이기 때문에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새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성령시대 예수님의 새이름이 무엇인지는 다음 시간에 설명해볼게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새이름으로 기도

그리고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은 다른 교회들과 달리 하늘이 떠나갈 듯 큰소리로 기도하거나, 이상한 언어로 기도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주 큰 소리로 기도하지 않아도 다 들으시기 때문입니다. 자녀들의 작은 신음소리에도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시기에 간절한 기도는 좋지만 큰소리로 떠날갈 듯 하여 주위에 피해를 주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세상교회는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이상한 언어로 기도하며 방언이라고 합니다. 마치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것 처럼 생각하죠. 그러나 성경에서 말하는 방언은 외국어입니다. 알지도 못하는 이상한 언어가 아니죠.

 방언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복음이 전파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성령의 은사 중 하나로 외국어입니다. 사도행전 2장,3장의 성경의 기록을 보면 사도들이 방언으로 말하는 장면이 있는데 외국어로 전도하는 모습이었어요. 이상한 언어가 아니였습니다. 

 방언의 은사를 얻기를 원한다면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으로 기도하며 외국어 공부도 열심히 해야 겠죠. 그 열심과 정성을 보고 하나님께서 은혜를 더하여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7장 하나님의대화와 제8장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다 읽고 느낀점

[하나님의교회]언약과계명 제7장 하나님의 대화 편을  읽다가 내용이 연결되어 제8장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다 편까지 읽게 되었어요. 퀸작가가 읽고 느낀점 적어 봅니다.

[하나님의교회] 기도는 하나님과의대화, 하나님의능력을 부르는 도구 읽고 느낀점

먼저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책자 제7장 하나님의 대화 편을 읽으며 깨달음을 주는 문구가 있었어요.

우리도 스스로를 한번 돌아봅시다. 지금 내 영혼이 왠지 힘이 없고 생기를 잃어가는 것 같다면 하루 중 내가 하나님과의 대화의 시간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 점검해보십시오. 대화의 시간도 부족하고 그나마 한 대화도 건성이지 않았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제7장 하나님의 대화 중에서-

  하나님께 기도를 건성으로 하거나 습관적으로 하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하면서 많이 찔렸어요. 정말 큰일이 생겼을 때는 간절히 기도하면서 잘 해결이 된 이후에는 마치 내 힘으로 해결된 것 마냥 기도를 소홀히 하는 퀸작가의 모습이 있었거든요. 진실된 마음으로 회개하게 됩니다. 

항상 기도하되 습관이 아닌 마음을 담은 기도를 올림으로 하나님과 올바른 소통을 하며 축복받는 퀸작가가 되어 보렵니다. 그리고 힘들때만 도움이 필요할 때만 기도하지 않고, 감사할 때도 즐거울 때도 하나님께 기도올리는 성숙한 하나님의교회 성도가 되어 보렵니다.

다음은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8장 기도는 능력을 부르는 하나님의 도구다 편을 읽고 느낀점 적어볼게요. 제8장에서는 기도를 할 때 마음의 자세에 대한 많이 느끼고 깨닫게 되었어요.

기도에는 믿음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그대로 될 것이라 하셨습니다. 기도의 능력을 체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온전한 믿음 없이 형식적인 기도를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의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제8장 기도는 능력을 부르는 하나님의 도구다 중에서-  

 하나님께서 들어주실 것을 믿고 기도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게 됩니다. 퀸작가는 기도를 하면서도 이런 내용까지 들어주시려나 하는 생각을 한 적도 있고, 기도는 올리면서도 이미 마음으로는 안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포기한 적도 있었습니다. 

저처럼 두 마음을 갖거나 의심하면 응답을 받을 수 없는 것이죠. 기도로서 우리의 영적 소원을 들어주실 것을 믿고, 기도하는 퀸작가가 되어 보렵니다. 

(Image by andrewsbird from Pixabay) [하나님의교회]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

잘못된 길로 가려는 기도 외에 하나님께 합당한 기도는 다 응답하여 주신다고 하셨으니 마음과 정성을 담아 기도를 올려야겠습니다. 

 알라딘의 요술램프 이야기 모두 다 아시죠.

동화,영화로 나왔기 때문에 모르는 분은 없을 것 같아요.

 만약 지금 이 순간 퀸작가 앞에 요술램프가 놓여있다면 어떨까. 상상해 보았어요.

Image by mohamed Hassan from Pixabay, 요술램프  

 먼저는 소원이 이루어진다라는 믿음에 기대감과 설레임으로 요술램프를 바라보겠죠.

그리고 단, 3번의 기회 뿐이기 때문에 어떤 소원을 말할까 신중하게 생각할 것 같아요. 잘못 말해서 기회가 사라질 수도 있으니 정확하게 소원을 말할 것 같습니다. 소원을 빈 이후에는 소원이 이루어질 미래를 바라보며 행복해 할 것 같아요.

퀸작가에게 주어진 3번의 기회를 다 쓰게 된다면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요술램프를 선물할 거예요.

하나님께 올리는 기도가 요술램프 같아요.

차이점은 요술램프는 3번의 기회 뿐이지만 하나님께 올리는 기도는 무제한이지요. ㅎㅎ 너무 좋지요.

하나님께 기도 올릴 때 정성으로 올려야겠어요. 

정확한 내용으로 하나님과 기도 해야겠지요. 

기도를 올렸다면 들어주실 것을 믿고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이 하나님께 축복 받을 수 있도록 성령시대 구원자의 이름을 알려주고 기도하는 방법을 알려 줄 것입니다.

Image by yuyun fan from Pixabay ,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읽고 느낀점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7장 하나님과의 대화 & 제8장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부르는 도구다! 2편을 읽고 느낀점은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 하루는 간절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올리며 아름답게 마무리 해야겠어요.

참고로, 하나님의교회 기도 관련 동영상 설교를 추천해봅니다. 제목은 기도의 권능이예요.

 시청하시면서 기도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시길 바래요

watvmedia.org/ko/media/prayer-power

 

기도의 권능

하나님께서는 기도가 하나님의 권능을 부르는 열쇠라고 하셨고,기도하지 않는 것을 큰 죄라고 알려주셨다.예수님의 복음 생애에 기도가 늘 함께한 것처럼하나님의 뜻 안에서 쉬지 않고 기도할

watvmedia.org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9장 수건 문제에 대하여 편으로 만나요

오늘도 퀸작가의 갬성을 함께 읽고 공감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