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3장 언약과믿음 읽고 느낀점

사진출처- Pixabay, Dariusz Sankowski

잠 못드는 늦은밤! 

퀸작가는 마음을 예쁘게 가꾸고 잠자리에 들려고 해요,

지난번에 이어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3장 읽을 차례이지요

제3장의 제목은 언약과믿음 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3장 언약과 믿음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책자 중 제3장 언약과 믿음 편에는 세상 제도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약속을 통해 하나님의 언약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신호등, 화폐 등이죠.

출처 Pixabay WikimediaImages  

신호등은 교통안전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공통으로 약속을 했죠. 신호등에 빨간불이 켜지면 멈추기, 초록불이 켜지면 통행하기 이렇게요. 만약 신호등 약속을 지키지 않게 되면 자신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고, 크게는 생명까지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Pixabay, Maximilian Ihm  

화폐는 과거 물물교환에서 발전하여 화폐제도가 정착되었지요. 화폐를 통해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도록 약속을 하였어요. 그냥 종이에 불과했지만 그 종이가 지폐가 되면 그 의미와 가치가 달라집니다. 약속이 있고 없고의 차이이죠.

예를 두가지만 들었지만 우리 사회에는 많은 약속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자신과 타인의 보호를 위해 맺어진 약속들이기 때문에 당연한 것으로 받아 들이게 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도 우리에게 약속을 해 주셨데요.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약속해 주셨기 때문에 언약(言約)이라고 하죠.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언약, 약속

사람과 사람 사이의 편리를 위한 약속도 중요한데, 하나님께서 언약하신 부분은 얼마나 중요할지 깊이가 느껴집니다.

하나님께서 언약하신 내용은 무엇일지 궁금해지네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언약 유월절을 지키다

유월절은 구원과 직결되는 하나님의 약속 중 하나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6장 53절 이하의 내용을 통해 알 수 있듯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셨을 때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 보시기에는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지만, 영혼의 생명을 얻지 못한 입장은 언제가는 육체도 사망, 영혼도 사망에 이르게 되는 죽은 자로 바라보십니다. 이런 우리 인생을 불쌍히 여겨셔서 영혼의 생명에 이를 수 있도록 이 땅에 오셨지요. 그래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에 이를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것으로 인정이 되는 진리를 허락하여 주셨는데 그 진리가 바로 유월절입니다.

마태복음 26장 17절에 보면 예수님의 살(몸)을 유월절 떡으로 축사하셨고요, 예수님의 피를 유월절에 마시게 되는 포도주로 축사하셨어요. 그리고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예수님의 피가 되며 언약의 피라고 말씀하여 주셨죠.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언약 유월절 지키다

결국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셨을 때 죄사함과 영생을 약속하여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구원주시려고 언약하여 주신 유월절을 하나님의교회 입장에서는 중요하게 여기지 않을 수 없는 것이죠.

그래서 책 내용을 읽어보고 성경을 찾아보면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을 강조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언약 안식일을 지키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여 주신 내용들이 많지만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안식일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교회 다니는 사람들이 일주일에 한번은 꼭 예배 보러 가려고 노력하는 것을 주위에서 많이 보셨을 것 같아요^^ 주간 절기이기 때문이예요~ 주간 절기란 간단하게 일주일에 한번씩 돌아오는 예배일을 뜻합니다. 

에스겔 20장 11절 이하부터 읽어보면 안식일이 하나님과 백성사이의 표징이 된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쉽게 설명하면 안식일을 지켰을 때 하나님의 자녀라고 인정하여 주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언약 안식일을 지키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신앙 부분에 쏟는다 할지라고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하나님의교회 또한 하나님을 믿는 백성들이 모여있는 교회이기 때문에 당연히 안식일을 소중히 지키게 되는 것입니다. 

구원받는 성도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잘 지킨다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요한계시록 14장 12절) 하나님의교회처럼 주간 절기 안식일을 지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계명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3장 언약과 믿음 읽고 느낀점

그럼 하나님의교회 언약과계명 제3장 언약과 믿음 읽고 느낀점을 기록해 볼게요^^

책자의 제목에 보면 '믿음' 이라는 부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면 하나님께서 주신 언약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게 인식될 것 같아요.

출처 - Pixabay, Gerd Altmann

하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면 구원을 주시겠다 언약하셨고, 안식일은 하나님과 백성 사이의 표징이라고 언약하셨어요. 하나님께서 주신 언약을 믿는 것이 진짜 믿음이라 여겨집니다.

퀸작가는 혹시 습관적으로 지키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봅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믿고 유월절, 안식일을 지키게 된다면 그 축복과 은혜가 더 깊어질 것 같아요. 

그래서 퀸작가는 하나님께서 주신 언약을 믿는 믿음을 더 굳건히 가져보렵니다.

혹시 아직 하나님을 믿고는 있으시지만 아직까지 유월절, 안식일에 대해 모르고 계시거나 알고 있지만 실천을 하지 못한 입장이신 분도 계시리라 여겨집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 안식일을 지키고 있으니 오셔서 같이 알아보고 실천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마음을 담아 권해봅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유월절, 거룩한 예배 안식일

유월절, 안식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하나님의교회 동영상 설교를 추천합니다.^^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유월절과 거룩한 예배 안식일 인데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왜 유월절, 안식일 지키는지도 알 수 있고,

우리에게 필요한,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 언약하신 유월절, 안식일 이라는 것을 잘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한번 시청해보시와요^^

watvmedia.org/ko/media/the-passover-that-god-commanded-us-to-keep

 

하나님께서 지키라 하신 유월절

[안상홍님께서 유월절을 회복해주신 이유]이 땅에 하나님의 큰 역사가 일어날 때는 반드시 유월절이 등장합니다.이스라엘 백성들을 재앙에서 보호하고 애굽에서 속량해주실 때도 또 가나안 땅�

watvmedia.org

watvmedia.org/ko/media/holy-worship-day-the-sabbath-day

 

거룩한 예배 안식일

인류는 하늘에서 범죄하고 이 땅에 쫓겨 내려온 범죄한 영혼입니다.하나님께서는 하늘에서의 죄를 대속해주시려고 예배일(안식일)을 정해주셨고 그날이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징표가 된다고 약

watvmedia.org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행복한 나날 되세요~

출처-Pixabay, Pexe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