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_예수님이 알려주신 잃은 양의 비유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 모두 잘 지내고 계시죠^^

오늘은 예수님께서 직접 알려주신 잃어버린 양의 비유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합니다. 

교회를 접하신 분들은 대부분 잃은 양의 비유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 같아요.

하나님의교회_잃은 양의 비유 설명

누가복음 15장 3절부터 7절까지 읽어보면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잃은 양의 비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어느 사람이 양 100마리가 있었는데 그 중에 한 마리를 잃어버리면 99마리를 두고 잃은 양 한마리를 찾도록 찾아다닐 것이고, 잃은 양 한 마리를 찾으면 즐거워 하며 친구와 이웃을 불러 잃은 양을 찾았다며 잔치를 베푼다는 내용입니다. 예수님께서 잃은 양의 비유를 하신 이유는 이어지는 성경구절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 보다 더하리라  -누가복음 15장 7절-

예수님께서 잃은 양 한마리를 찾는 목자와 같이 이 땅에 오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범죄하고 쫓겨나 죄와 사망에 권세 아래 살아가고 있는 자녀를 불쌍히 여기어서 직접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하신 일은 '전도' 였습니다. 

30세에 침례를 받으시고, 천국복음을 전파하시며 회개를 촉구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전파하여 주신 천국복음을 무엇일까요?

누가복음 4장 16절 안식일

마태복음 26장 17절 유월절

사도행전 2장 1절 오순절

요한복음 7장 2절 초막절

등 주간절기 안식일을 비롯하여 새언약의 절기를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절기의 축복을 살펴보면 죄사함과 구원, 성령의 축복이 담겨져 있습니다. 

하늘의 죄를 씻어주시고 천국으로 인도하여 주시기 위하여 세워주신 규례이기에 규례마다 죄사함의 축복, 정결함을 축복을 담아 놓으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_잃은 양이 하나님 품에 돌아오는 방법

그렇다면 잃은 양이 된 우리들이 어떻게 다시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바로 새언약의 절기를 지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잃은양의 비유

하나님의교회에서 새언약의 절기를 지킴으로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누가복음 15장7절에 예수님께서 말씀주신대로 죄인하나가 회개하는 모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두 하나님께서 직접 오셔서 알려주신 새언약 절기를 소중히 여기고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https://youtu.be/m0CM4nyKEOw?si=lrK-rtTzeXv-tunE

하나님의교회 설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