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유월절의 가치

유월절은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절기로서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지킵니다.

구약에는 유월절 어린양의 피를 문 좌우 설주에 바르는 방법으로 지켜졌고, 신약에는 유월절 날 작은 누룩 없는 떡을 먹고, 포도주를 마시는 방법으로 지킵니다.

현재는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방법으로 유월절을 지켜야하죠.

신약시대이기 때문이죠.

오늘은 유월절이 얼마나 소중한 절기인지 그 가치에 대하여 논하고자 합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알아보는 유월절의 가치 

그리스도의 피 속에 담긴 축복을 알게 되면 유월절의 가치가 굉장히 높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 이유는 유월절 포도주를 그리스도의 피에 참여하는 것으로 예수님께서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무교절의 첫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유월절 잡수실 것을 우리가 어디서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가라사대 성안 아무에게 가서 이르되 선생님 말씀이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을 가지사 축복하시도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태복음 26장 17절-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시키신 대로 유월절을 준비하였고, 예수님과 제자들은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유월절의 떡을 제자들에게 주시면서 떡의 의미를 설명하여 주셨는데 당신의 몸 즉 예수님의 몸이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유월절의 포도주는 당신의 피 즉 예수님의 피이며 언약의 피로서 설명하여 주셨습니다. 

유월절의 가치

그래서 유월절의 포도주는 그리스도의 피를 상징하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유월절의 가치를 알게 되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장 5절을 읽어보면 그리스도의 피 속에 죄에서 해방받는 축복을 담아 놓으셨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베소서 1장 7절을 읽어보면 그리스도의 피로서 죄 사함의 축복을 받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몇 구절만 소개하였지만 성경 곳곳에서 그리스도의 보혈, 피 속에 담긴 은혜와 축복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피를 통해 죄에서 해방받아 죄 사함을 얻고 구원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희생하시므로 구원받을 수 있는 은혜의 문을 허락하신 것이죠. 

그리스도의 피에 담긴 구원의 은혜를 확인할수록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하는 유월절이 더욱더 소중하게 여겨지는 것입니다. 

유월절의 가치를 생각해보기

유월절의 가치를 현시대에 맞게 생각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질만능주의 시대에는 모든 가치를 돈으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면 500원짜리 볼펜, 1000원짜리 볼펜, 5000원짜리 볼펜, 10,000원짜리 볼펜... 백만 원을 호가하는 볼펜도 있죠. 값을 통해 그 가치를 비교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피가 담긴 유월절의 가치는 어떠할까요?

하늘의 하나님께서 이 땅에 직접 오셔서 당신의 목숨을 버리시고 십자가에 피를 흘리시며 선포하신 유월절입니다. 하나님의 목숨 값이 유월절인 것이죠.

유월절의 가치는 하나님의 목숨 값입니다.

유월절의 가치를 꼭 생각해보시고 마음에 새겨 주셔서 꼭 유월절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유월절을 소중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을 지키는 자세한 방법은 가까운 하나님의 교회에 방문하시거나 주위 하나님의교회 다니는 이웃, 가족 등을 통해 설명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유월절의 가치를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는 하나님의교회 영상설교 유튜브를 링크해봅니다

https://youtu.be/KlKVm22BGlg

유월절의 가치를 생각할 수 있는 하나님의교회 영상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