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저녁 설교 내용 '선택'에 대하여

지난주 안식일 설교 말씀이 며칠이 지난 오늘까지도 기억이 되고 공감이 되어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참고로 하나님의 교회는 토요일 안식일 예배를 지킨다는 것 기억해주시고요.

안식일 저녁 설교의 핵심은 '선택'이었어요.

하나님의 교회 안식일 저녁 설교 주제 '선택'

하나님의 교회는 안식일을 지켜요. 오전 9시, 오후 3시, 저녁 8시에 예배가 있지요.

오전, 오후 설교 모두 좋았지만, 안식일 저녁 설교 내용을 공유해봅니다.

'선택' 영어로는 '초이스(choice)'!

선택 (Image by Gerd Altmann from Pixabay)

우리는 살면서 선택의 기로에 놓일 때가 많지요.

작게는 음식 메뉴를 선택하기도 하고, 어떤 옷을 입을지 선택하기도 하죠.

크게는  미래를 위한 진로를 선택하기도 하고, 인생을 함께 할 배우자를 선택하기도 하죠.

소소한 선택에서부터 인생을 결정짓는 큰 선택까지.. 늘 끊임없이 선택을 하며 살아갑니다.

잘 선택했다고 만족할 때도 있고, 다른 선택을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과 후회를 남길 때도 있습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선택의 기로에 놓일 때가 있죠.

때론 하나님께서 제시한 길과 내가 가고 깊은 길의 방향이 다를 경우 고민과 갈등을 하게 됩니다.

성경에 기록된 믿음의 선진들의 모습을 보면 하나님께서 제시한 길을 선택한 사람이 마침내 축복을 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호수아와 갈렙도 가나안에 들어가는 축복을 받을 수 있었고, 베드로는 사도가 되어 천국 열쇠를 받았지요.

로마서 5장 14절에 보면, 전에 기록한 것은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라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도 믿음의 선진들의 모습을 교훈 삼아 하나님께서 제시한 길을 선택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제시한 길 선택 

하나님의 생각은 3차원에 사는 인간이 판단할 수 없는 고차원의 생각입니다.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생각을 어찌 인간이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없지요.

하나님께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를 지으신 하늘 부모님이신 하나님께서 자녀들을 힘들게 하려는 방향으로 인도하시지는 않으십니다. 마침내는 복을 받도록 하여 주시려고 인도하여 주시는 것이죠.

하나님의 뜻대로 '선택'

하나님께서 제시한 방향과 내가 가고 싶은 방향이 다를 때 우리를 축복과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랍니다. 

퀸 작가도 요즘 여러 고민들이 있어 안식일 저녁 설교가 오래도록 마음에 남는 것 같습니다.

저도 어떤 선택을 해야 하나 고민될 때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선택을 해보려고요.

그러면 고민의 시간도 많이 줄어들고, 선택한 과정의 결과는 '복'이기 때문에 선택한 길에 대한 두려움도 없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일요일 예배를 지켜야하나 아니면 토요일 안식일예배를 지켜야하나 고민이 되신다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일곱째날 토요일 안식일 예배를 선택하면 거룩함과 정결함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제시한 토요일 안식일 애배

 

예배일 외에도 하나님의 뜻! 하나님께서 제시한 길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경을 자세히 살펴보시고, 선택의 기로에서 하나님께서 제시한 길을 선택하여 구원과 축복을 받으시길 바라봅니다.

https://youtu.be/y6c79iFXeAQ

하나님께서 제시한 축복된 규례 안식일, 유월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