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초막절 절기의 뜻

하나님께서 3차의 7개 절기를 허락하여 주셨는데 그중에 마지막 절기가 초막절입니다. 초막절 역시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일하게 성경의 가르침대로 지키고 있습니다.

초막절 vs 추수감사절

하나님의교회는 초막절을 지키고 있고, 세상교회에서는 추수감사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초막절 vs 추수감사절 중에 어떤 절기가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명하시고 축복을 허락하신 절기일까요?

유래와 성경의 기록을 통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추수감사절은 1620년 청교도들에 의해 만들어진 날로서 아메리카대륙에 도착한 것에 감사하는 의미로 칠면조로 하나님께 감사의 예배를 드린 것이 유래가 되었습니다. 청교도들에 의해 만들어진 절기로서 하나님께서 지키라고 말씀하신 적이 없기에 성경에서 추수감사절은 찾을 수 없습니다. 

초막절은 모세 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두 번째 십계명을 하나님께 다시 허락받게 되고 십계명을 보관할 성소를 짓기 위해 성전 재료를 모은 것이 유래가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에 예배를 드리시고 초막절 기도주간에 기도하시며 전도에 힘쓰셨습니다. 그리고 초막절 대회끝날 성령의 축복을 허락하여 주셨습니다. 요한복음 7장에 예수님께서 초막절을 지키시고 성령의 축복을 허락하여 주시는 내용이 정확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초막절

마태복음 15장 7절에는 사람의 계명을 지키는 것은 헛된 경배에 불과하다고 예수님께서 직접 말씀을 주셨습니다. 

초막절을 지키는 유일한 하나님의교회 

그래서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성경에 기록되어 있지도 않은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진 추수감사절은 지키지 않고 예수님께서 친히 본보여 주신 초막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성경을 심각히 살펴보신다면 초막절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참고로 초막절에 관련된 하나님의교회 설교를 추천해 봅니다. 

시청하시면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초막절의 의미와 축복을 알게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G8ZW5X2P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