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늘이 하늘은 하늘에 하늘로...

하나님의교회 설교 "너희와 운명을 함께 하겠다" 추천

하나님의교회 설교는 유튜브나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있죠.

오늘은 유튜브에서 "너희와 운명을 함께 하겠다"라는 주제의 22분 정도 소요되는 설교를 시청하였습니다.

설교를 시청하면서 누가 우리와 함께 하고 계시는지에 대한 부분을 많이 생각하게 되었고, 힘도 나고 위로가 되었답니다.

간략하게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하나님의교회 설교 예화 "알렉산더 대왕의 사막 횡단 이야기"

 설교 시작 부분에 소개되는 예화가 있었어요. 알렉산더 대왕이 정복사업 중 게드로시아 사막을 부하들과 횡단을 할 때의 이야기였어요. 물이 없어 모두가 힘들 때 부하들은 대왕이라도 살아서 사막을 무사히 지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남은 물을 모아 투구에 담아 알렉산더 대왕에게 주었다고 해요. 그때 알렉산더 대왕은 모아 온 물을 사막에 쏟아부으며 "나는 그대들과 운명을 함께 하겠다!" 고 말했고, 당시 신의 아들이라 불리며 승리의 길을 걸었던 왕이 함께 한다고 하니 부하들은 힘이 났고, 낙오자 없이 모두 무사히 게드로시아 사막을 지났다고 합니다.

알렉산더 대왕이 운명을 함께 하겠다고 했던 말이 부하들에게 큰 힘이 되었던 것이죠.


함께 (Image by PublicDomainPictures from Pixabay )

하나님의교회 설교 주제 "하나님께서 운명을 함께 하여 주신다!"

이번에 시청한 하나님의교회 설교 핵심은 하나님께서 운명을 함께 하여 주신다면 얼마나 큰 힘과 위로가 되며 얼마나 큰 축복인지를 깨닫게 하는 설교였습니다. 

마태복음 28장 18절에도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여 주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 기록되어 있고, 이사야 41장, 43장에도 항상 함께 하여 주시고, 도와주시고, 지켜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구절 이사야 43장 1~3절

말씀으로 온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와 운명을 함께 하실 것을 약속하여 주신 것이죠.

사도들은 함께 하여주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결연한 의지로 복음의 일꾼이 되었다고 해요.

가끔은 힘들때도, 조금은 지칠 때도 있는데 운명을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약속을 말씀으로 확인하니 큰 힘과 위로를 얻게 되고,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도 확신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잠시 겪는 고난과 어려움도 이길 수 있는 원동력! 바로 하나님이 함께 하여 주심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설교 "너희와 운명을 함께 하겠다"를 청취하며 많은 힘과 위로를 얻어보시길~

조금은 힘들다 여겨지실 때 시청하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youtu.be/QVNfYHBUhRU